한국 웹 20 주년 과 WWW 탄생 25 주년을 축하합니다. 앞으로 인터넷 발전의 초석이 되기를 바랍니다.
전길남, 한국 인터넷의 아버지/ KAIST 명예 교수
한국 웹 20주년을 축하합니다. 뜻깊은 해에 웹을 만드신 분들과 국내 주요 웹 리더들이 함께 하는 행사가 열려서 더욱 기쁩니다.
허진호, 국내 최초 민간 ISP 아이네트 창업자/ 前 인터넷기업협회장
한국 웹 탄생 20주년을 축하합니다. 참여와 공유, 개방의 가치가 더욱 널리 확산되길 바랍니다.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의미있게 만드는 웹으로 성장하길 바랍니다.
안철수, 국회의원 / 안랩 창업자
지난 20년간 한국 웹 산업이 해외 표준에 맞추어 발전되어 왔다면, 이제 인터넷 강국으로 국제 무대에 나란히 설 뿐 아니라 표준을 선도할 수 있는 수준으로까지 발전되기를 기원합니다.
박종목, HTML5융합기술포럼 의장 /네이버 이사
대한민국 웹 20주년을 축하합니다. 날이 갈수록 중요성이 높아지는 웹 분야 발전에 HTML5융합기술포럼 활동으로 우리나라가 선도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면 좋겠습니다.
민경오, LG전자 소프트웨어플랫폼연구소장
한국 웹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. 다가올 20년에는 한국이 세계의 웹을 선도해 나아갈 수 있길 기대합니다!
박기식, W3C대한민국사무국 초대사무국장
20년전 국내에 WWW 소개를 시작으로 우리나라 인터넷이 도약했던 것처럼 의젓한 청년의 나이가 된 대한민국의 웹 역사에 무궁한 발전과 진전이 있도록 웹 표준 개발에 힘을 보태겠습니다.
김형준, ETRI 표준연구센터장
한국 웹 도입 20주년을 축하합니다. 앞으로도 웹의 기본 정신인 개방과 소통의 기치 아래, 정보격차 없는 세상을 만들어가길 기대합니다.
임차식,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(TTA) 회장
한국 웹 20주년을 축하합니다. 열린 사람들이 만든 열린 세계. 덕분에 모든 것이 연결될 수 있었지요. 고마워요, 웹~!
윤종수,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리더
지난 20년간 저는 종이보다 브라우저안의 웹화면을 열배는 더 많이 들여다 본 것 같습니다. 제 인생을 즐겁게 만들어준 '한국 웹'의 20주년을 축하합니다!
임정욱,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
지난 20년, 웹은 세상을 바꿨고, 한국을 바꿨습니다. 앞으로도 개방되고 연결된 웹의 철학에 기반해 더 나은 세상으로 함께 바꿔나갈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.
이재웅, 다음커뮤니케이션 공동 창업자
지난 20년간 웹은 한국사회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. 한국 웹 20 주년을 맞이하여 뜻깊은 행사가 될것을 기대합니다!
이택경 프라이머 대표 / 다음커뮤니케이션 공동 창업자
웹은 세상과 교감하는 거대한 소통과 개방 플랫폼이 되었습니다. 한국 웹 20년, 우리가 웹의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데 앞장 서길 기대해 봅니다.
이승윤, W3C 한국사무국장
20년 전 웹을 접하고 저의 인생이 바뀌는 일이 일어났습니다. 한국 웹 20주년을 축하합니다. 웹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보다 나은 기회를 얻길 바랍니다.
이광석, 인쿠르트 대표 및 공동 창업자
웹은 통해 누구나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위대한 기술입니다. 앞으로 20년 역시 웹 표준을 지키고 개방 웹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.
윤석찬, 한국 웹표준프로젝트 리더